2022년 5월 1일, 20시.. 그야말로 수많은 팬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아마네 카나타의 신규 의상과 헤어스타일의 첫 공개 방송이 진행되었다.
실루엣을 통해서 이미 많은 예측 팬아트들이 나왔고, 헤어스타일 역시 실루엣대로 트윈테일임이 사실상 확정되었으나, 방송 전의 소개 트윗에서 추가 헤어스타일이 2종에, 새로운 표정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서 방송전부터 팬들의 기대감을 가득케 하였다.
아마네 카나타(이하 카나타) 본인 역시, 1년만의 신규 의상 발표가 되기에 굉장한 기대와 함께 긴장하는 모습을 보이며, 방송이 시작되자 평소보다도 빠른 토크를 횡설수설 쏟아내기도 하였다.
오늘 방송은 미리 순서를 마련해놓고 진행되었는데, 팬들이 예상한 신 의상 예상 팬아트 (진심) → 예상 팬아트 (개그) → 카나타소 디자인의 새로운 티셔츠 디자인 회의 → 첫번째 헤어스타일 및 신 의상 공개 → 두번째 헤어스타일 공개 → 새로운 표정 2가지 공개, 이러한 순서로 예고를 한 후 진행이 되었다.
첫 번째 순서인 진심 팬아트 공개에서는 실루엣을 예상한 팬들의 다양한 귀엽고 깜찍한 디자인들이 많이 공개되었는데, 실루엣에 있었던 치마 부분의 영향인지, 외출복, 드레스, 메이드복, 고스로리 등의 귀여운 계열의 디자인이 대다수를 차지하였다. 공개할때마다 귀여워를 연발하는 카나타의 귀여운 모습은 덤.
▲ 귀여운 진심 팬아트들. 귀엽고 발랄한 디자인들이 많다.
두번째 순서는 예측 팬아트 공개에서 빠질 수 없는 개그 계열 디자인들을 공개했는데, 카나타의 대표 밈 중 하나인 고릴라는 역시나 빠지지 않고 등장하였고, 최근 유행하는 파파킨의 패러디에, YAGOO, 명탐정 코난의 밈, 실루엣의 헤어와 복장의 스타일이 미나토 아쿠아와 비슷하단 이유로 아쿠아의 스탠딩 사진을 그대로 갖다놓은 경우 등, 모두가 기발한 상상력들에 폭소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 보기만해도 웃음이 나오는 기발한 디자인들. 아쿠아가 실루엣과 비슷하긴하다?!
세 번째 순서는 카나타가 새롭게 발표하려는 티셔츠 굿즈의 디자인 선택을 위한 팬들의 의견을 투표하는 시간이 되었다. 카나타가 준비한 디자인은 총 3개로, 타소사랑(たそ愛), 고리오시(ゴリ推し, 억척 부린다는 뜻의 ごり押し와, 고릴라 최애의 발음이 같은걸 이용한 말장난), 그리고 카나타가 직접 디자인 한 파란 우파루파 캐릭터인 우파오(うぱお) 디자인의 세 종류가 되었다.
그리고 투표 결과, 타소사랑은 처참하게 거의 선택받지 못하였고, 고리오시와 우파오가 동률 43퍼센트를 겨루는 접전을 펼치며 마무리 되었다. 해당 투표 결과는 추후 실제로 티셔츠가 제작될 때 반영될 예정이 된다고 하니, 과연 어떤 티셔츠가 나올지 상상해보는것도 또다른 재미.
▲ 카나타가 준비한 디자인 3개, 처참한 디자인이지만 그렇기에 컬트적인 매력이있다.
네 번째 순서가 되어 드디어 신 의상 공개 시간을 가졌는데, 가려진 화면을 하트모양의 조명으로 살짝살짝 보이게 하며 공개를 하게 되었다. 처음엔 다리 부분을 비추며 평소의 맨다리 노출이 아닌 하얀 스타킹을 신고 있는 것을 보여주었고, 서서히 포커스를 위쪽으로 옮기면서, 치마쪽의 프릴과 천사링 모양의 마크, 팔부분의 감긴 붕대, 그리고 상의 부분은 가슴팍 윗부분이 노출된 일명 조금 섹시한 디자인.
'카나타소'라고 쓰인 명찰을 걸고 있어서 오늘도 열심히 상체를 흔들면서 "흔들린다!"며 주장하는 카나타였지만, 물론 이번에도 시청자들은 카나타의 주장과는 다른것이 (명찰이) 흔들리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 가슴팍이 파인 대담한 디자인, 물론 흔들리는건 명찰뿐...
그렇게 전체를 공개한 신 의상의 디자인은, 카나타의 유튜브 채널 배너에서도 볼수 있는 간호사 카나타의 팬아트를 떠올리게 하는 귀여운 간호사 복장. 카나타는 이전부터, 의료 업계쪽 아르바이트를 한 경험도 있으며, 홀로라이브의 사무소에는 카나타의 구급상자가 있다는 여러 멤버들의 보고가 있을 정도로 의료 관련으로 관심이 많았기에, 이번의 간호사 복장에 굉장히 만족해하였고, 간호사 복장과 함께 공개된 첫 헤어스타일은 역시 실루엣대로 귀여운 트윈테일의 모습이었다. 새로운 표정인 반짝이는 눈 또한 굉장한 귀여움을 자랑하며 시너지를 냈다.
▲ 반짝눈의 트윈테일 간호사! 너무너무 귀엽다.
마지막 순서에서는 또 다른 헤어스타일과 표정을 공개했는데, 이쪽은 반짝반짝했던 이미지의 정반대인 얀데레 표정과 또 다른 헤어스타일로 세미롱 보브컷 스타일을 공개했다.
이 모습에 헤이민(카나타의 팬네임)들은 말 그대로 환호의 도가니. 평소에도 카나타에게 매도해달라는 요구를 하는 팬들이 많았기에, 얀데레 페이스는 그들에겐 엄청난 포상(?)이 되었다.
▲ 또다른 헤어와 얀데레 페이스. M성향들에겐 그야말로 천국이 아닐까?
이날 신 의상 공개를 할 당시의 배경 역시 새롭게 준비된 배경으로, 신 의상의 간호복에 맞게끔 보건실을 모티브로 한 귀여운 디자인의 배경이 준비되었으며, 기존 슈퍼챗 리딩 시간에 썼던 교실 배경을 대신하게 되었다. 그리고 이날은 새로운 의상과 배경으로, 며칠간 밀렸던 슈퍼챗을 읽는 시간을 가지며, 신규 헤어 및 표정을 활용한 리액션을 하는 팬서비스도 잊지 않았다.
▲ 카나타의 새로운 슈퍼챗 리딩 공간! 보건실과 간호사라는 완벽한 조합.
슈퍼챗 리딩 시간에서 나왔던 몇 가지 이야기로는, 토코야미 토와와 결성된 신규 음악 유닛,「ORIO」의 레코딩이 5월 7일 토요일에 예정되어 있다는 소식과, 골든 위크 게임 대회에서는 태고의 달인등은 해본적이 없기에, 스모게임 쪽에 출전을 할것 같다는 이야기, 그리고 최근 유키하나 라미와 LINE 교환을 하는 등 여러 후배들과의 친분이 깊어졌다는 이야기를 하면서, 후배에 대한 사랑을 열렬히 드러내는 이야기를 진행하였다.
그렇게 이날 새로운 의상과 헤어, 표정을 통해, 말 그대로 백의의 천사의 이미지, 그리고 얀데레 속성을 얻게된 카나타. 앞으로도 한결 색다른 이미지를 활용하여 재미있는 방송들을 많이 보여주기를 바란다.
▲ 방송 종료 후, 오시오마마가 트위터를 통해 올린 전신 원본
[ 홀로라이브 팬클럽 기자 쿠와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