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라이브 2기생 무라사키 시온과, 홀로라이브 EN Myth의 가우르 구라가 연달아서 두 곡의 커버곡을 발표하게 되었다. 6월 12일 20시에는 무라사키 시온의 채널에서「백금 디스코」를, 6월 13일 오전 9시에는 가우르 구라의 채널에서「연애 서큘레이션」을 각각 공개하는 것이 결정되었다. 이번에 발표하는 커버곡이 첫 커버곡 작업이 된다.
무라사키 시온(이하 시온)과, 가우르 구라(이하 구라)는 2022년 6월 11일 22시부터 콜라보레이션 게임「NINTENDO SWITCH SPORTS」방송을 시작, 그 방송의 말미에 이번 커버곡의 정보를 공개하였다.
[ 관련기사 - 가우르 구라 x 무라사키 시온「NINTENDO SWITCH SPORTS」22시! ]
이번에 커버가 되는「백금 디스코」는, TV 애니메이션「괴물 이야기 -츠키히 피닉스-」오프닝 곡이며, meg rock의 작사, 코우사키 사토루가 작곡했으며, 2012년 7월 발매되어 10년이 다 된 지금까지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곡이며,「연애 서큘레이션」역시 TV 애니메이션「괴물 이야기 -나데코 스네이크-」의 오프닝 곡으로, 작사, 작곡가는 같다.
시온과 구라는 오늘의 콜라보가 약 8개월만의 콜라보가 되는데, 그런만큼 커버곡을 내는것도 처음이라, JP와 EN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쿠소가키 듀오'의 이번 커버곡이 과연 얼마나 많은 인기를 얻을지 기대가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