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라이브 2기생 미나토 아쿠아가「소드 아트 온라인」애니메이션 10주년을 기념하면서 발매가 되는 스마트폰 게임「소드 아트 온라인 : 베리언트 쇼다운」과의 콜라보레이션 클로즈 베타 테스트 공략조의 방송일이 6월 19일 (일요일) 19시로 결정되었다.
2022년 스마트폰 게임으로 출시 예정에 있는「소드 아트 온라인 : 베리언트 쇼다운 (이하 SAOVS)」은,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 및 배급을 담당하고, 올해안으로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동시 게임 서비스를 오픈하며, 한국에서는 현재까지 사전 등록자가 10만명 이상 돌파한 게임이다.
SAOVS는 이미 6월 10일에 클로즈 베타 테스트(이하 CBT)를 진행할 예정이었지만 내부 사정으로 인해 연기가 되었으나 최근 다시 공지사항을 올려, 제1그룹은 6월 17일 (금요일) 13시부터 6월 21일 (화요일) 12시 59분까지 진행을 할 예정이고, 제2그룹은 6월 24일 (금요일) 13시부터 6월 28일 (화요일) 12시 59분까지 진행이 될 예정이다.
이번에 개최되는 CBT 기간 중, 6월 19일 (일요일) 19시에 미나토 아쿠아가 참전, 접속해 있는 유저들과 함께 '공략조'의 대장으로서 게임을 플레이 하게 된다.
이번 CBT에서는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1화에서 4화까지의 시나리오를 해방할 수 있고, 이벤트 '소생한 청안의 악마'를 진행해 '더 그림 아이즈' 토벌전을 체험할 수 있으며, 일일 퀘스트로 각종 육성 소재 등을 입수할 수 있다고 하며, 캐릭터・어빌리티 카드의 입수와, 편성과 강화가 가능하다.
플레이 가능 캐릭터는 키리토, 아스나, 실리카, 리파, 리즈벳의 5인이며, 의상과 레어리티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 다르고, 공격, 회복, 보조 등 다양한 스킬을 사용해 볼 수 있다고 한다.
한편, 미나토 아쿠아는 CBT 관련 트윗을 올리면서, 6월 19일 토요일이라고 표기했다가, 다시 일요일로 정정하는 작은 PON을 보여주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