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라이브 EN Myth 가우르 구라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400만명 달성을 기념해, 한국 시간으로 오늘 아침 9시부터 언아카이브 노래방송을 시작한다.
평소에는 구독자 기념 방송을 잘 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한 가우르 구라(이하 구라) 지만, 이번 400만명 구독자 돌파는 여러가지로 의미가 깊은 수치이기 때문에 이렇게 팬들에게 감사의 표현을 하게 된 것으로 보인다.
구라가 이번에 달성한 유튜브 구독자 400만명 이라는 수치는, 처음부터 버츄얼 유튜버로 데뷔한 유튜버로서는 최초의 기록이 된다. 처음에는 유튜버로 데뷔한 이후 몇백만 또는 몇천만의 구독자 수를 가진 후, 버츄얼 유튜버로서 방송하는 경우가 요즘 자주 있기 때문. 더불어, 2위인 키즈나 아이는 현재 휴식중에 있고, 3위가 동기인 모리 칼리오페의 207만이기 때문에 당분간 구라의 아성을 넘기는 힘들어 보이지만, 버튜버 산업 전체가 성장하고 있기에 구라를 포함한 많은 버튜버들에게 관심이 쏠리고 있는 중이다.
특히 홀로라이브가 해외 진출 해산 등으로 힘들었던 시기에 과감한 도전으로 English권에 도전을 했고, 가우르 구라와 Myth 전체의 성공으로 인하여 홀로라이브가 함께 성장해 왔기에, 이번 구라의 400만명 구독자 달성은 여러모로 뜻깊다.
▲ 홀로라이브 운영 담당 스탭인 A쨩의 축하 트윗
이번 방송은 생방송으로 보지 않으면 다시 볼 수 없는 언아카이브 방송이기에, 생방송으로 보지 않으면 볼 수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