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기고] 오늘은 홀로라이브 4기생 키류 코코가 졸업한지 1년이 되는 날 입니다.

Share twitter Share facebook Share kakaotalk
Reporter BJ
  2022.07.01 21:40

 

2021년 7월 1일에는 홀로라이브 4기생 키류 코코(이하 코코)의 졸업라이브가 있었습니다. 아마 이날을 기점으로 홀로라이브에 빠지게 된 사람도 있을것이고, 그 이후 홀로라이브를 알게되어 코코가 누구인지 모르는 사람들도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부족한 지식이지만 졸업 이후에도 영원히 홀로라이브의 멤버의 한명으로써 기억될 코코에 대한 소개를 간단하게나마 작성해봅니다.

 

FWlHI0DVsAMAH3W (1024×753)

 

코코는 누구일까요? 코코는 홀로라이브 4기생 holoForce의 멤버였습니다. 코코가 홀로라이브를 떠난지 1년이나 지났지만, 여전히 많은 팬들이 그녀를 기억하고, 축복하고, 존경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코코가 홀로라이브에 남긴 영향은 컸습니다.

 

코코가 진행했던 다양한 방송 기획 중 하나로 '아사코코' 가 있습니다. 아사(朝) = 아침을 뜻하는 말으로, 말 그대로 평소에 방송이 없었던 아침 시간대에, 홀로라이브의 뉴스나 이야깃 거리를 간단하게 방송하는 기획이었습니다. 덕분에 많은 홀로라이브의 팬들이 출근이나 통학시간 등, 비는 시간을 즐겁게 보낼 수 있었습니다. 이후로 '아사코요'와 같은, 현재의 아침 방송들이 그 명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첫 아사코코 방송. 이후 밈이된 동기생 아마네 카나타의 파워포인트 사용 데뷔를 소개중이다.

 

그리고 홀로라이브에서 붐을 일으켰던「ARK」의 유행을 가져왔던것도 바로 코코였습니다. 어떻게보면 굉장히 생소한 게임이었던「ARK」는 코코가 다른 멤버들에게 입문을 도와줌으로 인해 많은 콜라보가 이루어지는 대표적인 게임 중 하나가 되었고, 지금도 많은 홀로라이브 멤버들이「ARK」를 즐기고 있습니다. 이는 홀로라이브 공식에서도 키리누키를 내며 다루기도 하였습니다.

 

공식에서도 소개했던 ARK 모음집

 

그리고 또 다른 대표적인 기획엔 'Reddit Shitpost Review' 가 있습니다. 이는 해외의 수많은 유저들이 모이는 커뮤니티 사이트인 'Reddit'의 여러가지 밈들을, 코코가 소개하는 기획입니다. 해외 팬들의 밈을 리뷰하는 것으로 인해서 많은 일본 팬들과 해외의 팬들이 교류하거나 서로의 밈에 대해 알 수 있는 계기 중 하나가 되었고, 다양한 게스트를 통해 재미있는 반응 역시 많이 이끌어낸 재미있는 코너였습니다.

 

FWlAd0yVQAA_GNy (680×383)

마지막 Reddit Shitpost Review

 

코코는 능숙한 영어사용으로 인해 이처럼 영어권 팬들에게도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기획이나 방송 등을 할 수 있었기에, 이로인해 유입된 해외팬층 역시 엄청나게 많았고, 이를 통해 홀로라이브가 해외에 알려지는데도 나름의 숨은 공헌자라고도 할수있습니다.

 

또한 방송의 기획뿐만 아니라, 다른 홀로라이브 멤버들을 잘 챙겨주기로도 유명하였으며, 특히 동기인 '아마네 카나타' 와는 동거생활을 하며 서로 사이가 좋은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카나타와의 동거는 코코가 졸업한 이후로도 지속되고 있으며, 카나타는 코코를 졸업 이후에도 '친구 C' 로 종종 언급하면서 여전히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이야기들을 들려주고 있습니다.

 

FWlBSaKUYAEEU4Z (680×385)

▲ 코코의 졸업 방송 中

 

이렇게 팬들에게도, 홀로라이브 멤버들에게도 많은 추억과 기억을 남긴 코코는, 좀더 자신이 원하는 길을 걸어가기 위해, 홀로라이브를 졸업하여 떠나게 되었지만, 떠나기 전 마지막 순간까지, 모두에게 마지막 행복과 새로운 만남의 기회를 주며 떠나가게 되었습니다.

 

그녀의 졸업 라이브에는 JP, EN, ID 상관없이 홀로라이브의 모든 멤버들이 찾아와 그녀의 새로운 앞날을 축복해주고, 이별을 슬퍼해 주었습니다. 그녀의 마지막 방송은 홀로라이브의 모두에 대해 알 수 있었던 소개의 장이기도 합니다.

 

FWlBUM_UEAA-cQW (679×384)

홀로라이브의 모두와 함께.

 

마지막 라이브의 순간, 코코는 동기인 4기생 모두와 4기생의 인연이 담긴 곡인「키세키무스비」를 함께 부른 후, 그녀의 오리지널 곡인「Weather Hackers☆」를 마지막으로 팬들에게 작별을 고했습니다.

 

FWlBV-jVUAA8Al2 (680×383)

▲ 500년 후에 다시 보자!

 

코코는 그렇게 홀로라이브를 떠났고, 어느덧 1년이 지났지만, 팬들은 아직도 코코를 잊지 않고 추억하고 있습니다. 코코가 돌아오기를 약속하기까지 앞으로 499년, 최고의 드래곤을 기리며.

 

홀로라이브 팬클럽 기자 쿠와쨩 ]

홀로라이브로 버튜버에 입문하여, 홀로라이브 한국어 뉴스 사이트를 만들고 운영했었습니다. 현재는 버튜버 전문 인터넷 신문사 VROZ를 만들고, 버튜버에 관련된 다양한 기사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버튜버 본인, 관련 업체, 또는 팬 분들로부터 각종 보도자료나 홍보자료도 받고 있습니다. 언제든 연락주세요! https://vroznews.com/contact
이 기사가 좋았다면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롯데시네마, 버츄얼 유튜버 “히메히나 & 언네임드(Unnämed)” 라이브뷰잉 상영! 3 day ago
샤메이 첫 콘서트, 관람객 모두에게 배포하는 웰컴 굿즈 공개! 4 day ago
‘리플라이 (RE:FLY)’ 소속 ‘한세긴’, 오리지널 음원 ‘그때의 나’ 공개! 5 day ago
개인 버추얼 크리에이터 ‘지야XD’, 7월 7일 단독 콘서트 개최! 8 day ago
개인 버튜버 은가비, 메이드 카페 펀딩 시작! 8 day ago
7Month Event
1. 롯데시네마, 버츄얼 유튜버 “히메히나 & 언네임드(Unnämed)” 라이브뷰잉 상영! 3 day ago
2. 샤메이 첫 콘서트, 관람객 모두에게 배포하는 웰컴 굿즈 공개! 4 day ago
HOT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