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라이브「RUST」서버의 업데이트와 초기화를 실시하기 직전의 축제로서, 게임 내에서의 불꽃놀이를 오늘 개최하게 된다.
지난 7월 15일부터 시작된 홀로라이브「RUST」서버는, 나츠이로 마츠리, 우사다 페코라, 호쇼 마린이 개시하면서 서로 죽이거나 약탈을 감행하는 등, 첫 방송부터 재미있는 다양한 상황들을 만들었고, 사쿠라 미코, 시라카미 후부키, 하쿠이 코요리가 참전해 룰렛으로 대표되는 '갬블링 클럽'을 만들거나, 서바이벌 게임에서 가장 무서운 멤버인 호시마치 스이세이가 참전하면서 모두를 벌벌 떨게도 했으며, 인도네시아 멤버들과 EN 멤버들도 게임에 합류하면서 다양한 재미있는 상황들을 만들어 냈다. 또한 처음엔 방송을 진행하지 않았지만, 오마루 폴카도 조용히 합류하여 자신만의 기지를 만들더니, 결국 아카이브를 남기고 싶다면서 마지막 날인 오늘 방송을 시작하기도 했다.
이러한 다양한 이야기들이 있었던 홀로라이브「RUST」서버의 첫 시즌이 이틀 후 마무리 되면서, 서버 업데이트와 초기화를 진행하게 된다. 서버 초기화를 하게 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첫 번째로는 서버가 무거워지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한 번 초기화를 하면서 다시 원활하게 동작하게 하기 위함이며, 두 번째로는 처음부터 시작한 멤버들의 장비 수준이 너무 올라가서 나중에 합류하는 멤버들과의 격차가 심해지기 때문에, 신규 진입을 막게 된다는 이유로 초기화를 하게 된다고 한다. 물론 초기화를 하더라도 스킬 트리 등의 캐릭터 정보는 그대로 남아 있기 때문에, 먼저 시작한 멤버들에게 여전히 장점은 있으나, 다시 돌부터 캐거나 나무를 베어야 하는 상황은 모두 똑같다는 것이다.
이번 서버 초기화를 하기 직전, 오늘은 홀로라이브「RUST」서버에서 불꽃놀이를 하면서 마지막 추억을 남기게 된다. 오늘 불꽃놀이에는 지금까지「RUST」에 참여했던 멤버들이 다수 모일 것으로 예상되며, 현재까지 예정된 내용에 의하면 불꽃놀이가 시작되기 전인 19시에는 하쿠이 코요리, 나츠이로 마츠리, 시라카미 후부키가, 20시에는 사쿠라 미코와 우사다 페코라, 그리고 인도네시아의 아냐 멜핏사가 방송 예고를 하면서, 이번 시즌의 마지막을 즐기기 위해 플레이를 진행한다.
과연 홀로라이브「RUST」서버 첫 시즌의 마지막 주에는 어떤 일들이 펼쳐질지 기대가 되며, 그 직전에 시작되는 불꽃놀이와 함께, 두 번째 시즌에서는 과연 어떤 멤버들이 새로 참가하게 될지도 기대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