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라이브 EN Council의 나나시 무메이가 자신의 생일을 기념하여 올린 커버곡 영상이, 일부 문제로 인하여 비공개 처리가 되는 일이 벌어졌다.
홀로라이브 EN 공식 트위터 계정에서는, 8월 5일 20시 10분에 공식 성명을 발표하면서, 경영진, 나나시 무메이 본인, 그 외의 기타 관련 당사자들과 협의를 하여 영상의 특정 부분이 일부 시청자들에게 우려를 표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였고, 모든 당사자가 함께 이 문제를 조사하고 있으며, 나나시 무메이 본인의 요청에 따라 영상이 비공개 처리되었다고 발표하였다.
또한, 팬들은 탤런트 당사자나 영상 제작자에 관련하여 어떠한 추측도 삼가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면서, 팬들에게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양해를 부탁한다고도 덧붙였다.
오늘 오전 올라온 나나시 무메이의 두 번째 솔로 커버곡「Dan Dan」은, 최근 가우르 구라나 타카나시 키아라의 라이브에 관여했던 3D 영상 제작자 Kanauru가 제작하였으나, 나나시 무메이의 컨셉에 맞는 영상을 제작하려다가, 인류의 역사적인 순간을 함께하고 있다는 뜻으로 넣은 소재가 하필 타이타닉 침몰, 힌덴부르크 참사, 챌린저호 참사 등의 실제 사건 사고들이라, 이 부분에서 불편함을 느낀 팬들이 있었고, 결국 영상을 내리게 되었다.
영상이 다시 재편집 되어 공개가 될지는 현재 밝혀지지 않았고, 지금은 해당 영상을 볼 수 없는 상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