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라이브 4기생 아마네 카나타가 새로운 커버곡인「사랑의 말 IV」를 8월 7일 19시에 첫 공개하면서, 한 달 만의 복귀 방송을 진행한다.
아마네 카나타(이하 카나타)는 지난 7월 8일 방송을 통해 갑작스럽게 이사를 해야 한다는 것을 알렸고, 그 이후 7월 16일에는 커버곡「Odo (Bon-Odo Remix)」를 발표한 것을 제외하면, 이사와 외부 일정으로 바빠서 방송을 진행하지 못하고 있었다.
그러다가 7월 30일에는 이사를 끝냈다는 보고를 올렸고, 그 이후에 방음실 설치를 진행했으며, 8월 5일 트윗을 통해서는 이틀 후인 8월 7일 방송으로 복귀한다는 예고를 하였다.
그 복귀 방송을 진행하는 날에, 커버곡 또한 발표한다. 이번에 공개하는 커버곡「사랑의 말 IV」는, 보컬로이드 작곡가인 DECO*27의 시리즈 곡으로, 2009년「사랑의 말」, 2013년「사랑의 말 II」, 2018년「사랑의 말 III」가 발표되면서 많은 인기를 얻었고, 가장 최근인 2022년 5월에는「사랑의 말 IV」가 나오면서 홀로라이브 멤버들도 자주 부르는 곡이 되었다. 가장 최근에는 사쿠라 미코가 3D 라이브에서 마지막 곡으로 이 곡을 부르기도 하였다.
카나타의 새로운 커버곡은 8월 7일 (일요일) 19시에 발표되고, 복귀 방송도 같은 날 진행될 예정이다.
[ 관련기사 - 아마네 카나타의 근황 보고, 다시 한번 이사가 결정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