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라이브 2기생 유즈키 초코가, 자신의 데뷔 4주년을 기념하는 3D 라이브를 9월 4일 (일요일) 20시에 개최한다는 것을 발표하였다.
유즈키 초코(이하 초코)는 8월 31일 0시부터 공지사항이 있는 수영복과 유카타 공개 방송을 진행하면서,「홀로라이브 SUMMER 2022」의 공식 수영복인 '샤이니 웨이브'를 선보이거나 유카타 모습을 선보인 후, 이번 4주년 기념 라이브의 영상을 보여주면서 라이브에 대한 소식을 알렸다.
초코는 2018년 9월 5일에 홀로라이브 2기생으로 데뷔하였으며, 올해의 9월 5일은 월요일이기 때문에 라이브를 9월 4일 일요일로 잡은 것으로 파악된다.
이번 라이브에 등장하는 게스트는 오오조라 스바루, 시로가네 노엘, 토코야미 토와, 히메모리 루나, 유키하나 라미, 시시로 보탄, 라플라스 다크니스, 타카네 루이 등이 참여하며, 홀로라이브 외에서는 오오조라 스바루의 마마인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버튜버인 시구레 우이가 참여한다.
더불어, 8월부터 9월까지는 홀로라이브 2기생들의 데뷔가 있었던 달로서, 이미 8월에 데뷔했던 미나토 아쿠아와 무라사키 시온은 기념일 방송을 끝냈고, 9월 3일에 나키리 아야메, 5일에 유즈키 초코, 16일에 오오조라 스바루의 데뷔일이 있는지라, 조만간 관련 공지사항이 발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