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라이브 2기생 오오조라 스바루가 4주년 기념 방송을 성황리에 개최하였고, 자신의 두 번째 오리지널 곡「프・레・아・데・스」뮤직비디오도 21시 5분에 공개한다.
이날 오오조라 스바루(이하 스바루)는 커버 주식회사의 대표인 타니고 모토아키(이하 YAGOO)에게 받은 선물을 공개했는데, 무려 쇼파형 마사지기였다. 또 하나는 최근 스바루가 진행하고 있는 오타쿠 문화를 이해하는 기획의 일환으로, YAGOO가 좋아하는 애니메이션「동쪽의 에덴」블루레이 박스를 선물했다.
▲ 현관을 가득 채운 박스
▲ YAGOO로부터의 선물은 쇼파형 마사지기!
4주년 기념 방송의 첫 번째 기획으로는「길거리 앙케이트」를 진행했다. 스바루가 직접 만든 버튜버에 대한 앙케이트지를 길거리에서 사람들에게 직접 묻는 앙케이트로 진행되었다. 도쿄 이케부쿠로, 스가모, 시부야, 신바시, 아키하바라에서 총 55명에게 앙케이트를 진행하였다.
첫 번째 질문으로 버튜버를 알고 있느냐에 대한 질문에 37명이 그렇다, 18명이 아니다로 대답했다.
두 번째 질문으로는 홀로라이브를 알고 있나요? 라는 질문에, 예가 17명, 아니요가 38명이었다.
세 번째 질문으로는 오오조라 스바루를 알고 있나요? 라는 질문에, 55명 중 13명이 안다고 대답하였다.
마지막 질문으로는 오오조라 스바루와 사귀고 싶나요? 라는 질문을 했는데, 적극적인 사람들도 있었던 반면, 미묘한 반응을 보인 사람도 있었다.
물론 55명을 대상으로 한 앙케이트라서 표본 조사의 오차가 많기는 하지만, 생각보다는 버튜버를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고, 다만 홀로라이브에 대한 인지도가 그렇게 높지 않았던게 아쉬운 부분이라, 스바루 역시 YAGOO에게 각성을 요구하기도 하였다.
두 번째 기획은 오오조라 스바루 Lv.1 vs Lv.1000의 대결을 펼쳤는데, 일러스트레이터 사이토 나오키, 홀로라이브 EN Council 나나시 무메이, 호쇼 마린의 마마인 아카사 아이 등에게 일러스트를 의뢰하여, 무척 재미있는 일러스트들을 함께 지켜보았다.
▲ 나나시 무메이가 그린 스바루 Lv.1 하지만 Lv.1000 에서는..??
▲ 호쇼 마린의 마마, 아카사 아이가 그린 Lv.1000 스바루
또한,「홀로라이브 얼터너티브 야마토 신상괴이담」만화를 연재중인 쿠로세 코스케가 대단한 퀄리티의 만화 형식으로 Lv.1 vs Lv.1000을 보내며, 홀로라이브 2기생 동기인 유즈키 초코와 함께 나레이션으로 혼신의 연기를 펼친 것도 이날의 백미였다.
▲ 예상도 못한 엄청난 퀄리티의 만화
마지막으로 잠시 후인 21시 5분에는 작년 10월 7일에 발표되었던 오오조라 스바루의 두 번째 오리지널 곡「프・레・아・데・스」3D 뮤직비디오가 드디어 공개된다.
▲ 두 번째 오리지널 곡「프・레・아・데・스」뮤직비디오 공개!
▲ 트위터 트렌드 1위도 차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