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라이브 EN Myth 모리 칼리오페의 메이저 첫 번째 앨범「SINDERELLA」가 2022년 12월 16일 발매되며, 오늘부터 예약을 시작하였다.
모리 칼리오페(이하 칼리)는, 한국 시간으로 10월 11일 오전 8시 30분에 시작한 중대발표 방송을 통해, 자신의 메이저 첫 번째 앨범인「SINDERELLA」를 발표한다는 것을 알렸다. 지난 7월 20일에 발매되었던 것은 6곡이 실린 미니 앨범인 EP 였고, 이번에는 10곡이 실린 풀 앨범으로 발매가 되는 것이다.
기념할만한 칼리의 첫 번째 앨범의 타이틀은「SINDERELLA」이며, 10개의 대죄(10 Deadly Sins)를 컨셉으로 각각의 대죄를 테마로 한 신곡이 되는 총 10곡이 수록된다.
이번 앨범에 관해 칼리는, “노래하고, 그리고 죄를 짓는다. 그런 이중 생활을 하는 공주, 신데렐라. 그녀가 아무리 매력적으로 비친다 해도, 진짜 그녀는 완벽과는 거리가 멀다. 이번 앨범은 그런 그녀의 이야기.” 라고 말했다.
앨범의 종류는 티셔츠가 첨부된 스페셜판, 초회한정판, 통상판의 3종류로 발매가 되며, 티셔츠가 첨부된 스페셜판은「모리 칼리오페 공식 쇼핑몰」과「유니버설 뮤직 스토어」의 2개 점포에서만 판매가 된다.
초회 한정판에는 블루레이가 수록이 되며, 메이저 데뷔 EP「SHINIGAMI NOTE」뮤직비디오 모음집이 수록된다. 여기엔 호시마치 스이세이와 함께 부른「CapSule」,「MERA MERA」,「Kamouflage」,「Make'Em Afraid」,「Holy 질투」,「Let's End the World」, 그리고「SINDERELLA」의 제작 뒷 이야기 등이 수록되며, Dead Beats Scripture 소책자,「SINDERELLA」오리지널 카드 (총 4종 중 1매 랜덤) 봉입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