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라이브 EN Myth의 가우르 구라가, 시티팝 노래방송을 한국 시간으로 오늘 오전 9시에 시작한다.
가우르 구라(이하 구라)는 데뷔 때부터 시티팝의 대부로 불리우는 야마시타 타츠로의 명곡인「RIDE ON TIME」을 부르며 많은 사람들에게 노래실력을 각인시켰고, 일본인들에게도 자신들의 과거 노래를 미국 버튜버가 부르는 모습에 매료되면서 많은 인기를 끌었던 바가 있다. 그 이후 구라에게 시티팝은 하나의 아이덴티티가 되었다.
사실 시티팝이라는 장르는 엄밀하게 말하면 없는 장르이다. 원래는 70~80년대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던 'AOR (Adult Oriented Rock)' 장르가 일본으로 넘어가서 하나의 붐을 이루었고, 그 당시 일본은 '버블시대'로 불리우면서 경제적 호황을 누리고 있었던 때였기에 다양한 음악들이 발매되었으며, 이때 발매된 AOR 장르의 음악들이 어째서인지 2010년도 하반기에 YouTube에서 다시 유행을 타게 되면서 '도시적 감성'을 느낀다는 이유로「시티팝」이라 불리우기 시작했던 것이 고착화 되어 현재까지 이르고 있지만, 음악가들에게 물어보면 그런 장르는 금시초문이라고 할 정도로 '인터넷 은어'가 되어버린 단어다.
특히, 구라가 좋아하는 싱어송라이터 야마시타 타츠로는 일본식 AOR의 선두주자였고, 음악계의 후배인 타케우치 마리야와 결혼을 하면서 그녀의 대표곡이자 현재 시티팝의 붐을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곡인「Plastic Love」를 프로듀스 한 것으로 유명하다.
이러한 시티팝을 좋아하는 구라의 '시티팝 전문 노래방송'이 한국 시간으로 오늘 오전 9시부터 펼쳐진다. 일요일 아침이므로 한국에서도 부담없이 볼 수 있는 시간이기에 모두들 구라의 편안한 시티팝 음색에 푹 빠져보자.
해당 방송은 언아카이브 노래방송이라서, 방송이 종료된 현재는 다시 볼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