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 스트리머, 버튜버를 위한 인터넷 신문사 VROZ는, 국내외 모든 버추얼 방송인들을 응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신문사로, 기업세나 개인세에 관계없이 누구라도 보도자료나 홍보자료를 제공해 주시면 내부적인 규정에 의해 검수 후 무상으로 기사화 해드리고 있습니다.
대형 업체나 일반적인 업계에서는 신문사에 제공하는 보도자료 또는 홍보자료를 기본적으로 홍보팀이나 마케팅팀에서 생산하여 모든 신문사에 뿌리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또한,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와 같은 유료 서비스를 통해 회사의 보도자료를 자동적으로 배포하고 홍보를 하는 것이 홍보팀이나 마케팅팀의 주요 업무이기도 합니다.
저희도 이러한 부분을 상정하고, 보도자료나 홍보자료를 받고 있다는걸 관련 페이지에 게재하였으나, 정말로 놀랍게도 창간한 2월 6일부터 지금까지 단 4건의 보도자료 및 홍보자료만을 받았을 뿐입니다. 이에, 아무래도 버추얼 업계는 기존 업계의 일반적인 관행이 통하지 않았던 것은 아닐까 하는 판단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다시 한 번 정식으로 공지를 드립니다. 저희는 버추얼 스트리머, 버추얼 유튜버 분들, 또는 관련된 버추얼 팀이나 MCN이 직접 보도자료 또는 홍보자료를 보내주시면, 기사 작성에 대한 금전적인 대가 없이 내부적인 규정에 의해 검수 후 무상으로 기사화를 해드립니다.
앞으로 팬기자 제도를 운영함에 있어서도, 절대 VROZ에서는 그 누구도 기사 작성이나 취재를 위해 금품을 요구하지 않으니, 누군가 사칭하여 금품을 요구하더라도 절대로 응하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가장 최근, 팀 레벨링에 대한 기사를 작성함에 있어서, 저희가 수집한 정보와 실제 정보가 달라 잘못된 기사가 발행된 적이 있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많은 팬 분들께서 제보해주시어 곧바로 기사를 수정할 수 있었습니다만, VROZ의 기사 정확도에 대해 실망하시는 분들도 많았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이러한 부분들을 없애기 위해서라도, 많은 분들의 참여가 더욱 필요하며, 더 많은 보도자료와 홍보자료를 제공해 주시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더 많은 팬 여러분들에게, 더 정확한 정보를 알릴 수 있도록, 버추얼 스트리머, 버추얼 유튜버, 또는 관련된 버추얼 팀이나 MCN의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아래의 문의 버튼을 누르신 후, '기사 제보 / 홍보자료 제공'을 선택하여 관련 내용을 보내주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더욱 정확한 정보를 알리기 위해 기사 형태로 작성까지 해주신다면 감사하겠으나, 확실한 단편적인 정보들만 알려주셔도 기사 형태로 만드는 것은 VROZ 편집부에서 진행하오니 큰 부담을 느끼지 마시고 언제든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팬 여러분들께서도 자신이 응원하는 버추얼 스트리머, 버추얼 유튜버, 또는 관련된 버추얼 팀이나 MCN에 대한 정보가 아직 VROZ 내에 기사화 되지 않았다면, 얼마든지 문의 버튼을 누르신 후, 해당 정보를 제보해 주시면 마찬가지로 저희 VROZ 기자들이 취재하여 기사 형태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VROZ는 버추얼 스트리머들, 그리고 팬들과 모두 함께 만드는 인터넷 신문을 지향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