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오기리 고교 / 주식회사 viviON
2018년 10월 27일부터 활동을 시작한 일본의 버추얼 유튜버 프로덕션「아오기리 고교」가, 웹 서비스 및 콘텐츠 기획, 제작, 운영, 마케팅 사업을 운영하는 회사인「주식회사 viviON」에 합류하게 되었다.
주식회사 viviON은 버추얼 유튜버 프로덕션「아오기리 고교」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크리에이트 링을 흡수 합병하여, 신규 사업으로서 버추얼 유튜버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다는 보도자료를 4월 3일 배포하였다.
이번 발표는 지난 1월 16일, 주식회사 Brave group과 주식회사 viviON이 업무 제휴를 실시함에 따라 결정되었으며, 그 당시의 발표에 따라 4월 1일을 기하여 소속사를 이동하게 되었다.
DLsite를 운영하고 있는 주식회사 에이시스에서 분리하여 2021년 10월 1일 설립된 주식회사 viviON은, 만화와 소리를 겸비한 전자 코믹앱「comipo」와「DLsite comipo」를 운영하고 있으며, ASMR 전용 음성, 영상 전달 서비스「ZOWA」, 일러스트레이터 응원 플랫폼「GENSEKI」등의 인터넷 서비스와 함께, 엔터테인먼트 기획 레이블인「viviON enter」, 여성용 음성 드라마 제작 레이블인「GIRLSMANIAX」, 그리고 종이 서적 출판 레이블「viviON THOTH」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여기에 버추얼 유튜버 사업도 포함이 되게 되었다.
한편, 2023년 4월 3일부터「ANIME JAPAN 2023」에서 선행 판매되었던「아오기리 고교」의 상품이, 아미아미, 아키바 하비 등 각종 애니메이션 상품 전문점과 인터넷 쇼핑 사이트에서 예약을 시작하였다는 것을 알리기도 했다.
ⓒ 아오기리 고교 / 주식회사 viv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