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아린 / Qvers
한국의 게임 전문 MCN ‘LOLQ’에서 운영하는 버추얼 프로젝트 그룹 ‘Qvers’의 0기생 버추얼 크리에이터 ‘청아린’의 데뷔가 9월 1일 금요일 오후 3시에 진행된다.
지난 5월부터 버추얼 크리에이터 오디션을 시작해 7월 17일에 버추얼 프로젝트 그룹 Qvers를 설립했던 LOLQ에서는, 8월 11일에 ‘청아린’의 실루엣을 공개했고, 8월 18일에는 티저 영상을 올리면서 ‘청아린’의 모습을 팬들에게 알렸다.
또한, 8월 25일에는 쉐이더 업데이트가 적용된 1.0 청아린의 모습을 최초로 공개하거나, 8월 28일에는 MMD 뮤직비디오로 일본의 버추얼 유튜버 그룹 ‘홀로라이브’ 3기생 ‘호쇼 마린’의 오리지널 곡 ‘미소녀 무죄♡파이레츠’ 커버 영상을 공개하는 등, 데뷔를 향한 활동을 차곡차곡 진행하고 있다.
▲ 홀로라이브 호쇼 마린의 오리지널 곡 ‘미소녀 무죄♡파이레츠’를 커버했다
ⓒ 청아린 / Qvers
한편, 청아린은 데뷔 일주일 전에 코로나19 양성 진단을 받아 휴식에 들어갔으며, 8월 29일 격리 해제되면서 9월 1일 진행하는 데뷔 방송에는 차질이 없을 전망이다.
‘LOLQ’의 버추얼 프로젝트 그룹 ‘Qvers’의 첫 번째 버추얼 크리에이터 ‘청아린’의 데뷔 방송은, 9월 1일 금요일 오후 3시에 유튜브와 트위치 동시 송출을 통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