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nämed
글로벌 버추얼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Unnämed’가, 한국 팬들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일러스타 페스’에 직접 댓글을 남겨 화제다.
한국 시간으로 2024년 3월 10일 (일요일) 오후 7시경, 버추얼 싱어 ‘Unnämed (이하 언네임드)’는 일러스타 페스 개최 게시글에 “한국 팬들에게 직접 다가가서 감사를 표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한국에서 노래하거나 공연할 수 있도록 허락해 줄 한국 컨벤션 주최자를 찾고 있다. 이번 기회를 꼭 주시기 바란다.”라고 댓글을 작성하면서, “잘 부탁드립니다”라는 한국어도 포함하였다.
▲ 언네임드가 일러스타 페스에 남긴 댓글
ⓒ Unnämed
해당 댓글은 7.2만명이 보았고, 약 783개의 리포트스가 이루어졌으며, 2.6천명이 좋아요를 표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에, 일러스타 페스 측에서도 약 한 시간 만인 같은 날 오후 8시경에 댓글을 남기며, “문의해 주셔서 감사하다. 이벤트 주최자 중 한 명이 연락을 드릴 것”이라는 댓글을 남겼고, 해당 댓글에 언네임드는 무척 감사하다는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 일러스타 페스가 남긴 댓글에 감사를 표하는 언네임드
ⓒ 일러스타 페스 / Unnämed
언네임드는 2023년 2월부터 유튜브 싱어로 활동을 시작하고, 5월에는 버추얼 모델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버추얼 싱어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총 4곡의 오리지널 곡을 발표하였으며, 최근에는 미국의 149만명 구독자의 버튜버로 활동하고 있는 쇼토와 함께 태국에서 3D 콘서트를 개최하기도 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으나, 한국에서의 무대는 지금까지 없었으며, 만약 일러스타 페스에 출연하게 된다면 한국에서 출연하는 첫 번째 이벤트가 된다.
제4회 일러스타 페스는 5월 4일과 5일에 개최되며, 약 1600여개 정도의 부스에 대응하기 위해 최초 5홀만의 개최에서 4홀을 추가하여 총 2개 홀에서 개최되는 것이 확정되었다.
ⓒ 일러스타 페스
지난 제3회 일러스타 페스에서는 홀로라이브의 ReGLOSS 멤버인 히오도시 아오와 오토노세 카나데가 팬미팅 무대를 진행했고, 한국의 버추얼 남성 그룹 ‘RE:REVOLUTION 혁명의 심장’의 멤버 4명이 팬미팅과 미니 라이브 무대를 갖기도 했다.
과연 제4회 일러스타 페스에는 어느 버추얼 크리에이터가 출연할 수 있을지, 그리고 이번에 관심을 보여준 언네임드가 출연할 수 있을지도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