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라이브 최초의 멤버인 토키노 소라가 2022년 5월 15일로서 자신의 22세 생일을 맞이하였다. 이를 기념하면서 게스트들을 초대하고, 자신의 3D 의상도 공개하는 라이브 공연을 개최하였다.
이번에 개최된 토키노 소라(이하 소라)의 2022년 생일 이벤트에서는 게스트로 홀로라이브 6기생 타카네 루이, 홀로라이브 EN Myth IRyS, 그리고 텐진 코토네와, 전뇌소녀 시로를 초대하였다.
첫 곡은 하츠네 미쿠의「변덕쟁이 메르시」로 시작하면서, 당시의 댄스까지 재현하며 열광적인 무대를 보여준 뒤에 잠깐의 휴식을 가지고는 게스트 타임을 가지면서 무대는 본격화되기 시작했다.
이번 라이브 공연은 3D로 진행되기 때문에, 아직 3D가 발표되지 않은 홀로라이브 6기생 타카네 루이는 액자 속의 존재로 등장했지만, 멋진 노래와 분위기로 소라와 함께 무대에서 공연하고 있음을 보여주었고, 소라 또한 이 곡을 위해 준비한 고양이 귀를 착용하며「아아, 훌륭한 고양이의 삶」이라는 곡을 부르며, 원곡에 지지 않는 훌륭한 퍼포먼스와 가창력을 보여주었고, 귀여우면서도 자유로운 고양이를 연기했다.
▲ 3D 모델이 없어서 액자 형태로 등장한 타카네 루이
고양이 귀와 함께 나와야 할 꼬리의 트러블이 있기는 했지만, 다음곡에서 소라의 신곡이자 이번 공연의 타이틀인「해피 냥스 데이」를 부르면서 템포를 올렸었고, 소라 특유의 귀여우면서도 환상적인 무대를 보여주었다. 곡의 내용도 생일에 관한 곡이라는 부분도 있고, 생일 무대의 시작을 알리는 곡이었다.
평상복으로 변신한 후, 소라를 마마라고 부르며 전뇌소녀 시로(이하 시로)가 등장! 시로와 소라의 포옹을 볼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 지나고,「부탁해 달링」을 함께 불렀다. 시로와는 다양하게 호흡을 맞춘 적이 있다보니 케미가 완벽했는데, 사실 시로와 키즈나 아이를 선배로 생각하는 소라에게 있어서도 굉장히 뜻깊은 시간이어서, 팬들 입장에서도 감동적인 장면 중 하나가 아니었을까.
▲ 전뇌소녀 시로와 함께 한 무대
이후 텐진 코토네(이하 코토네)가 소라를 자신의 딸이라고 말하면서 등장했는데, 사실 이것도 평소와는 반대라서 코토네 마마 사건을 아는 사람들에게는 또 다른 감동을 주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둘이 함께 하는 마인크래프트에서는 언제나 소라가 코토네의 마마 같다며 리스너들이 이야기 하기 때문.
코토네와 소라는 마인크래프트도 같이 하는 사이이지만, 약 4개월전에는 소라가 코토네의 방송에 출연해 100가지 질문에 답변하는 콜라보레이션 방송을 진행하면서, 다시 한번 서로 친하다는 것을 증명하기도 했다. 사실 둘은「V칼라소녀좌담회」에서 처음 만나 소라가 먼저 이야기를 해줘서 친해지게 되었다는 이야기를 한 적이 있다. 그 당시 텐진 코토네에게 있어선 상당히 긴장되었다는 답변을 했었지만, 당시를 기억해보면 확실히 지금에 비해선 뭔가 자신의 페이스로 토크를 끄는 매력이 보이기 전이었고, 그런 의미에서 2년전「마법소녀 도레미」의 곡을 함께 콜라보레이션 했던 것은 코토네와 소라의 케미가 그때부터 괜찮았음을 의미하는게 아니었을까?
▲ 텐진 코토네와 함께 한 무대
그리고 드디어 선보인 소라의 새로운 3D 의상! 코토네가 소개하는 형태로 소라의 신 의상이 발표되었고, 다양한 포즈로 신 의상을 선보인 이후, 코토네와 함께 부른 곡은 GUMI의「해피 신시사이저」였다. 이번 라이브에서는 의도한 것인지 모르겠지만 GUMI의 곡이 많았고, 과거 보컬로이드를 좋아하는 팬들에게는 행복한 시간이 되지 않았을까 싶다.
▲ 소라의 새로운 3D 의상! 좌측부터 텐진 코토네, 토키노 소라, 전뇌소녀 시로
그 다음으로는 언젠가 꼭 함께 무대에 서고 싶다는 이야기를 했던 멤버인 IRyS와 함께, DECO*27의 곡인 하츠네 미쿠의「히바나」를 열창, AZKi와 함께 둘의 듀엣 곡이자 감동의 콜라보레이션 이었던 이노나카 뮤직 시절의 곡인「세츠나틱 코드」를 부르면서 클라이막스를 장식했다.
▲ AZKi와 함께 한 무대
그 후에는 다양한 상품의 알림이 있었는데, 생일 기념 풀 세트로 B2 타페스트리, 마스크와 케이스를 선물하며, 한정 버전에서는 직필 사인이 들어있는 포스트 카드와, 특전 보이스를 선물하게 된다. 또한 팬클럽 한정 기획으로 오리지널 기념 동전 풍 메달을 제작하고, 5월 18일에는 Elements Garden과의 스페셜 세션 라이브도 예정되어 있다. 자세한 사항은 팬클럽 공지사항을 참조.
또한, 새롭게 3D화 된 캐릭터인 '눈눈!!'을 보여주면서, 과거 '안키모'가 3D화 된 이후로 또 다시 감동한 모습을 보여준 소라는, 피날레로 두 번째 신곡인「소라를 넘어서」를 부르면서 최고의 아이돌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이번에 발표된 신곡「소라를 넘어서」의 가사에도 적혀있듯이, 객석에 가득찬 관객의 모습이나 지금의 홀로라이브에 대해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도전자로서 계속 나아가겠다는 의지 표명을 하고 있다. 그녀들이 시공간을 넘어서 우리들에게 도착하는 날을 기대해보자.
▲ 소라가 오늘 발표한 두 번째 신곡「소라를 넘어서」
모든 무대가 종료된 이후, 다시 한 번 공지사항이 올라왔는데, 5월 15일부터 6월 5일까지 한정판 주문이 가능한 버전엔 티셔츠가, 7월 20일 발매에 맞춘 초회 한정판에는 스폐셜 특대 포스터가 들어가는 4번째 앨범 사인의 발매 소식을 전하면서, 라이브는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 홀로라이브 팬클럽 기자 申滎淳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