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라이브 게이머즈의 네코마타 오카유가, 7월 24일 20시부터 중대발표가 있는 3D 라이브를 개최하여, 자신의 솔로 라이브가 2022년 9월 30일 (금요일) 일본의 타치카와 스테이지 가든에서 유관객으로 진행된다는 것을 발표하였고, 첫 번째 앨범의 발표 소식과 7월의 오리지널 신곡도 처음으로 선보였다.
이날 네코마타 오카유(이하 오카유)는 초반부터 게스트로서 SMOK 유닛인 오오조라 스바루, 오오카미 미오, 이누가미 코로네를 초대해「네코마타 오카유 잘알 그랑프리」를 진행했다. 이번 코너는 오카유에 대해 잘 아는 멤버들에게, 오카유에 관련된 퀴즈를 내서 맞추는 코너로 진행됐다.
첫 코너에 무려 40분을 사용하고, 드디어 첫 곡으로 자신의 오리지널 곡인「냠냠 YUMMY!」를 불렀다.
▲ 첫 곡은「냠냠 YUMMY!」
첫 곡을 부른 이후에는「네코마타 오카유 잘알 그랑프리」의 결과 발표를 진행했다. 문제를 맞춘 것은 오오조라 스바루가 2점, 오오카미 미오가 1점이었지만, 이누가미 코로네가 마지막 문제를 맞추면서 1억 1점을 기록하여 우승자가 되었다.
▲ 무려 1억 1점으로 1등을 차지한 이누가미 코로네!
결국 이기지 못한 2명에게는 '오카유를 더 좋아하게 되는 드링크'를 마시게 하였으며, 의외로 맛있다는 오오조라 스바루와 오오카미 미오의 말에, 이누가미 코로네도 마시고 즐거워 했으나 그것도 잠시, 모두들 다 쓰러지면서 오카유만 남는 결과가 됐는데..
이어지는 곡으로 5월에 발표한 오리지널 곡「독의 왕자님」을 부르며, 세 명이 마신 드링크는 오카유의 독이라는 것이 밝혀지는 재미있는 연출을 보여주기도 하였다. 한편,「독의 왕자님」은 라이브 무대에서 처음으로 퍼포먼스를 선보이게 된다.
세 번째 곡으로는 6월에 발표했었던 오리지널 곡「아듀, 사로」를 부르면서, 이번 무대를 통해 처음으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네 번째 곡은 오늘 처음으로 발표하는 7월의 오리지널 곡인「독배 스왈로우」를 퍼포먼스와 함께 처음으로 선보였다. 이 곡은 오카유도 커버했던「실낙 페트리」를 만든 '나나호시 관현악단'의 작사, 작곡의 오리지널 곡이 된다.
그리고 오늘 발표되기로 했던 중대발표는, 바로 오카유의 첫 번째 솔로 라이브 개최였다. 이번 라이브는 일본의 '타치카와 스테이지 가든'에서 유관객으로 진행하며, 인터넷으로는 SPWN 과 LINE 라이브에서 진행된다, 티켓 예약은 7월 24일 21시부터 판매를 시작하고, 라이브는 9월 30일 (금요일) 개최된다.
또한, 라이브 상품도 준비되어 있으며, 이번 상품은 SPWN과 Geek Jack을 통해 판매된다. 이번 상품은 홀로라이브 공식 쇼핑몰이나 현장에서 판매되지 않는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페이지를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