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라이브 6기생 비밀결사 홀록스의 청소부 겸 인턴인 사카마타 클로에가 7월 16일부터 돌입한 휴식을 마치고 7월 26일 노래방송으로 복귀할 예정이다.
사카마타 클로에(이하 클로에)는 2022년 7월 25일 19시 48분 트위터를 통해서, 주변 분들의 도움으로 회복하였다는 소식을 전했으며, 내일은 방송을 하겠다는 트윗을 남겼다.
클로에는 6월 27일 새로운 집으로 이사한 후, 인터넷 회선이 안좋아 스튜디오에서 방송하는 등 여러가지 난항을 겪고 있었다. 그런 와중, 흔히 심령 현상이라 부르는 알 수 없는 일들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며 홀로라이브 내에 음산한 분위기를 풍기게 되었다.
이 사건 초기에는 심령 현상을 방송에서 이야기 하는 등, 괴담 수준의 분위기를 보였으나, 클로에 본인의 건강 악화나 방송에서도 정체 불명의 목소리가 송출되는 등, 상황이 더욱 기이해지자 운영측에서도 이번 건에 대해 조치를 취하기로 하였다. 또한 클로에는 예정되어 있었던 방송을 취소한 뒤, 상황 설명 방송을 하고 휴식 기간에 들어갔다.
7월 16일부터 휴식이 시작된 이후로, 클로에는 트위터로 간간히 소식을 전했으며, 9일간의 휴식 기간을 마치고 드디어 7월 26일 20시에 노래방송으로 복귀하게 되었다.
▲ 오늘 올라온 트윗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