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라이브 EN Myth의 왓슨 아멜리아가 유튜브 채널 구독자 170만명을 달성했다.
왓슨 아멜리아(이하 아메)는 2020년 9월 13일 데뷔하여 694일만인 8월 8일에 채널 구독자 170만명을 달성하게 되었다. 이것은 홀로라이브 프로덕션 전체에서는, 가우르 구라, 모리 칼리오페, 우사다 페코라, 호쇼 마린, 시라카미 후부키, 이누가미 코로네에 이은 일곱 번째 170만명 달성이 된다.
신화적 존재가 가득한 홀로라이브 EN Myth 내에서 유일한 인간 탐정이라는 평범한 존재이지만, 그러한 신화적인 존재들과 대등하게 설 수 있을 정도로 아메의 역할은 매우 특별하다. 방송 초반에는 그라운드 파운드와 같은 밈, 그렘린과 같은 괴성, 수위가 높은 발언 등, 조금 자극적인 소재로 많은 인기를 끌었던 아메는, 이후 독보적인 기획력과 프로듀스 능력을 통해 1주년 기념 방송이나 할로윈 방송 등을 진행했고, 최근 진행된 가우르 구라의 400만 구독자 축하 겸 생일 라이브나 타카나시 키아라의 생일 라이브도 모션 캡쳐 작업과 프로듀스를 진행하는 등, 본사에서도 하지 못하는 일들을 해내는 수완을 가지고 있다.
▲ 많은 화제를 모았던 EN Myth의 1주년 기념 방송
더불어, 한 달 후 2022년 9월 12일과 13일에는 아메를 포함한 홀로라이브 EN Myth 멤버 전원이 데뷔를 한지 어느덧 2주년을 맞이하기 때문에, 지난 1주년의 파격적이었던 기념 방송과 같은 아메의 기획력이 다시 한 번 나올 수 있을지를 많은 팬들이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