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라이브 인도네시아 멤버들이, 인도네시아의 독립기념일을 맞이하여 발표하는 새로운 단체 커버곡인「Bebas」를 오늘 낮 14시에 공개한다.
홀로라이브 인도네시아 공식 트위터에서는, 8월 18일 새벽 1시 30분에 트윗을 올리고, “특별한 선물을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커버곡 MV「Bebas」로 홀로라이브 인도네시아 탤런트 아홉명의 목소리를 듣고 감상하세요!” 라면서, “우리는 이 선물을 조금 더 빨리 가져오고 싶었으나, 우리의 팬들에게 최고의 결과물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많은 이해와 성원 부탁드리며, 내일의 뮤직비디오는 기억에 남는 8월의 선물이 되길 바랍니다.” 라고 밝히면서 프로모션 영상이 있는 유튜브 대기방을 공개했다.
[ 관련기사 - 홀로라이브 인도네시아, 독립기념일 티저 예고편 공개! ]
인도네시아의 독립기념일은 8월 17일이라서, 그 날에 맞추어 이번 커버곡을 내기 위하여 티저 영상까지 공개했었지만, 시간을 맞추지 못해 결국 하루 지난 8월 18일 12시에 공개하게 되었다.
이번에 커버하는 곡인「Bebas」는, 한국의 영화인「써니」를 리메이크한 영화「Bebas」의 OST에 수록된 동명의 곡으로서, '자유로움'을 뜻한다. 이 곡은 인도네시아의 가수이자 래퍼, 작곡가인 Iwa K가 부른 곡이며, 그는 인도네시아 최초의 래퍼이기도 하다.
인도네시아 멤버들은 데뷔 시즌이었던 2020년에는 1기생인 아윤다 리스, 무나 호시노바, 아이라니 이오피프틴에 의한 독립기념일을 맞이하며 토크 방송을 진행했었고, 작년인 2021년에는 인도네시아의 지역 노래 메들리「Virtual Medley Lagu Dearah」를 공개하기도 했었으며, 이번이 세 번째 독립기념일을 맞이하여 발표하는 기념 작품이 된다.
홀로라이브 인도네시아 멤버들 전원이 부른 커버곡인「Bebas」는 한국 시간으로 8월 18일 (목요일) 낮 14시에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