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홀로라이브 한국어 뉴스 편집장이자 개발자 입니다.
혹시, 홀로라이브 한국어 뉴스를 일본을 비롯한 해외에서도 보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일본에서는 상업 뉴스 사이트나 잡지, 또는 PRTIMES 같은 보도자료 전문 매체에서, 홀로라이브에 관련된 공식적인 보도자료가 있을때만 뉴스를 내보내지만, 홀로라이브 멤버들의 모든 뉴스를 종합적으로 보여주는 사이트는 전 세계적으로 봐도 찾아보기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그나마 찾을 수 있는 곳이, 일본에서는 이곳처럼 개인이 운영하고 있는 홀로라이브 뉴스와, 해외 팬들이 레딧과 디스코드를 중심으로 제작하고 있는 HOLONEWS 정도가 전부입니다.
그래서인지, 해외에서도 홀로라이브 한국어 뉴스를 보기 위해 찾아와 주시고 계시고, 구글 번역기를 이용하여 뉴스를 읽고 계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전 세계에서 방문하고 있는 홀로라이브 한국어 뉴스
가장 많이 접속하는 나라의 순서는 일본, 미국, 중국, 멕시코, 캐나다, 인도네시아, 대만, 독일, 홍콩, 영국, 필리핀, 싱가포르, 호주, 베트남, 태국, 말레이지아, 네덜란드, 프랑스, 인도 등이며, 가장 최근인 9월에도 1만회 이상 검색 건수가 기록되었습니다.
그래서 종종 구글 번역기로 잘 번역되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만, 최근에 시작한 짧은 뉴스를 전해드리는 '단신' 코너가, 우스꽝스럽게도 영어로 번역하면 'Single', 일본어 번역으론 '単身'이 되어, 단신 뉴스가 홀몸의 외로운 뉴스가 되어 버렸습니다..
그래서 결국 '단신'을 '오늘의 뉴스 정리'로 바꾸고, 영어로는 'Today's News Summary', 일본어로는 그들에게 친숙한 '今日のニュースまとめ'가 되어, 해외 팬들이 보더라도 금방 알아챌 수 있도록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또한, 매일의 뉴스 정리만을 찾아볼 수 있도록, 우측 섹션에 (스마트폰에서는 하단 섹션에) 최근 3일간의 뉴스 정리를 올려 두었습니다. 며칠간 뉴스를 놓치셨다면, 이 메뉴를 통해 금방 확인해보세요.
▲ 우측(또는 하단) 섹션에 위치한 '뉴스 정리'
한 가지 더 알려드릴 내용은, 팬아트를 여러분들께서 등록하실 수 있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는 제가 뉴스를 작성하면서, 홀로라이브 멤버들이 리트윗 해둔 팬아트들을 등록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었는데, 저 혼자서는 다양한 팬아트들을 모두 등록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여러분들께서도 팬아트를 보시고 정말 멋지다고 생각하신다면, 홀로라이브 한국어 뉴스 팬아트란에 등록하여, 다른 분들께서도 함께 보실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다만, 신청하자마자 곧바로 등록이 되지는 않고, 적절한 심사를 거쳐 등록이 된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일러스트레이터 분들 중에서는 탤런트 이외의 사용을 금지하는 분들도 많이 계시고, 퀄리티 체크와 중복 검사도 해야 하기 때문에 한 번 검수를 거치는 것에 대해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팬아트 우측의 등록신청 버튼을 누르면 등록 신청이 가능합니다.
되도록이면 트위터 URL을 입력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단신'으로 시작한 뉴스 정리 코너가 여러분들의 호응을 이렇게 많이 얻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저도 매일 10개에서 20개 가까이 되는 기사를 모두 다 작성하는 것이 버겁고, 그러다보니 놓치는 뉴스들도 많아서, 짧은 뉴스로 정리하면서 그 날의 뉴스를 하나의 기사글에 모두 때려넣은, 그야말로 귀차니즘의 표현일 뿐이었는데, 사실 알고 보면 여러분들도 기사 하나하나 보는게 귀찮으셨다는 방증이 되는 것 같습니다. ^^;
앞으로도 주요 뉴스들은 정식 기사로 작성하고, 짧은 뉴스들은 속보 코너인 HOLO NOW!와 함께 매일의 뉴스를 모두 정리하는 '오늘의 뉴스 정리' 코너에 올려놓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활용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유튜브 채널에서는 '주간 뉴스'를 영상으로 제작하여 올리고 있으며, 유튜브 커뮤니티에서는 '오늘의 뉴스 정리'를 항상 같이 올리고 있습니다. 유튜브에서도 많이 봐주시고 구독해 주시면 더 열심히 만들어서 올리겠습니다! [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
▲ 유튜브 채널 구독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