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시마치 스이세이와 우사다 페코라, 유튜브의 2021년을 되돌아보는 영상에 참가!

Share twitter Share facebook Share kakaotalk
Reporter BJ
  2022.05.28 06:40

maxresdefault.jpg (1280×720)

 

홀로라이브 0기생 호시마치 스이세이와, 홀로라이브 3기생 우사다 페코라가, 일본의 유명 유튜버 그룹 '스카이 피스'가 제작한「YouTube Rewind in JAPAN 2021」영상에 참가하였다.

 

일본의 유튜버 그룹 '스카이 피스'는 진와 테오가 함께 진행하는 구독자 450만명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로 이번에 유튜브의 2021년을 되돌아보는 영상의 기획에 노래로서 호시마치 스이세이와 우사다 페코라가 참여하게 된 것이다. 이 영상에서 호시마치 스이세이는 첫 번째 곡인 Ado의「Odo」를 불렀고, 우사다 페코라는 네 번째 곡인 P마루사마의「실・부・프레지던트」를 불렀다.

 

이 영상은 한국인들에게도 매우 흥미로운 영상인데, 2021년의 일본 YouTube계는 한국이 끼친 영향이 매우 많다는 것을 알게 해주는 영상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우선 각 영상을 하나씩 뜯어보자면, 오프닝은 호시마치 스이세이의 노래와 함께, 일본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스포츠인 야구로 시작하고 있고, 도쿄 올림픽때 히트를 쳤던 '픽토그램 쇼'로 타이틀을 시작하고 있다.

 

두 번째 곡은 2021년에 가장 히트를 친 일본의 밴드인 Official히게단dism의「Cry Baby」를 배경으로 유명 유튜버들이「도쿄 리벤저스」에 나왔던 특공복 모습의 폭주족을 보여주고 있다. 세 번째 곡은 가장 히트를 친 애니메이션이자 게임인「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테마곡인「우마뾰이 전설」을, 유명 버튜버 츠키노 미토, YuNi, 호시카와 사라가 불러주고 있다.

 

▲ 우사다 페코라의 노래가 나오기 전, 오징어 게임의 장면이 지나간다

 

네 번째 곡이 나오기 전, 한국의 드라마「오징어 게임」의 한 장면이 등장,「실・부・프레지던트」를 우사다 페코라가 부르면서, 유튜버들이 구독자 수에 열광하는 모습도 보여주고 있다. 다섯 번째 곡은 meiyo의「무엇을 해도 잘 되지 않아」를 유튜버 메이쨩이 불렀으며, 2021년에 일본에서 인기 많았던 게임「APEX Legends」를 보여주고 있다. 초반 장면에서는 버튜버 쿠즈하가 나오기도 하고, 선수 등장 화면에서는 한국의 유명 게이머 라스와 셀리가 나오기도 하였다. 그리고 마지막 장면에서는 유튜버들과 버튜버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았던 게임 중 하나인「Among Us」가 차지했다.

 

▲ APEX의 대표로서 등장한 라스와 셀리

 

여섯 번째 곡은, 이제는 한국을 넘어서서 글로벌한 그룹이 되어 버린 BTS의「Butter」를, 우타이테인 아마츠키와 쿠로네코가 부르면서 유튜버들이 K-POP 뮤직비디오의 느낌으로 춤추는 영상이 나왔으며, 일곱 번째 곡은 역시 일본 내에서 2021년 가장 큰 인기를 끌었던 밴드 중 하나인 YOASOBI의「괴물」을 우타이테 초학생이 부르면서, 2021년 일본에서 가장 유행했던 화면을 줌인하는 숏 영상이 나왔다.

 

여덟 번째 곡은 일본의 인기 그룹 back number의「수평선」을 미야카와 타이세이가 부르면서 우주의 배경을 보여주었고, 마지막 곡으로는 다시 한 번, BTS의 노래인「Permission to Dance」를, 일본의 유튜버 콤닷과 스카이피스가 함께 부르면서, 일본 전역의 관광지들을 보여주며 마무리 하였다.

 

▲ 올해야말로 웃음만 짓는 1년으로

 

스카이 피스는 특히 이번 영상을 통해서, “우리는 많은 것을 빼앗겼습니다. 추억, 청춘, 꿈, 그리고 생명. 어디에도 부딪칠 수 없는 이 분노를 어째야 좋을지도 모른채 시간만이 지나갔습니다. 그래도 우린 어쩔 수 없이 미래로, 앞으로 나가아야 하기 때문에, 미래를 사는 것에 전력을 다합시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2021년 많은 활동을 보여주었던 유튜버들과 버튜버들에게 이번 영상 제작을 제안했다고 밝혔다.

 

물론 이번 영상이 주는 의미는 팬데믹 상황 속에서 모두가 하나되어 미래를 헤쳐나가자는 희망을 주고자 하는 영상이기도 하지만, 과거 니코니코 동화 시절 모두가 함께 힘을 합쳐 영상을 만들던 그 때의 감성이 어느정도는 반영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이 곡을 통해서 그 당시 유행했었던「니코니코 조곡」이나,「니코니코 동화 유성군」처럼, 작곡가나 연주가들, 우타이테들, 그리고 영상 제작자들이 함께 모여서 무언가를 만들어 내던 시절이 다시 떠오르는 듯 했다.

 

2022년의 홀로라이브는 과연 어떤 한 해로 정리가 될 수 있을까. 어느새 반년이 지나가고 있다.

홀로라이브로 버튜버에 입문하여, 홀로라이브 한국어 뉴스 사이트를 만들고 운영했었습니다. 현재는 버튜버 전문 인터넷 신문사 VROZ를 만들고, 버튜버에 관련된 다양한 기사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버튜버 본인, 관련 업체, 또는 팬 분들로부터 각종 보도자료나 홍보자료도 받고 있습니다. 언제든 연락주세요! https://vroznews.com/contact
이 기사가 좋았다면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V-ALL Stars 버스타 3회 참가자 모집중! 30 day ago
홀로라이브 x CAPSULE Cheer up 팝업 스토어 정보 공개! 30 day ago
국내 최초 영어권 버튜버(Vtuber) 엔터테인먼트 V&U, 애니메이션 100만 조회수 달성 30 day ago
스텔라이브 ‘여름 바캉스 FAIR & ONLY SHOP’ 개최! 30 day ago
국내 신규 버추얼 기획사 ‘V-Connect (브이커넥트)’ 설립 30 day ago
9Month Event
HOT Keyword